본문 바로가기

카페 창업 및 운영/창업준비

브랜드 이름 만들기

커피전문점이나 디저트 카페 사업 구상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브랜드 이름을 무엇으로 할지 많은 고민을 하실 겁니다. 세련돼 보이고 싶으신 분도 계시고 다정다감한 이름으로 어필하시고 싶은 분도 계시고..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본인의 느낌을 믿으시고 몇 가지 요소를 체크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브랜드 이름에 카페를 알리기 위한, 제품을 알리기 위한 힌트를 담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많이들어보신 '바디샵' 화장품 브랜드. 바디샵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자동차 수리나 흠집 제거 등을 하는 정비소로 뜻했습니다. 하지만 화장품으로써 '바디샵'은 피부에 좋은 건강한 화장품이라는 느낌이 드는 브랜드 이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타일난다' 의류를 보면 초기에 인터넷 쇼핑몰을 방문한 사람들이 이 브랜드 이름 때문에 호기심으로 많이 방문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스타일 '오~ 스타일 나는데', 이런 익숙한 말이 브랜드 이름이 되어 오늘날의 유명 브랜드가 된 것입니다.

 

 

 

브랜드 이름을 생각할 때 갑자기 이름이 생각지도 않게 떠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남들이 조언해주는 이야기도 잘 들리지 않습니다. 딱 맞는 브랜드 이름이라 생각되면서 여기에 컨셉도 맞추고 카페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는 이미지, 브랜드 이름, 아이디어에 관하여 내 주변사람들이나 일반 고객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어떤 제품을 팔며,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이미지를 생각할까 고민 해보셔야 합니다.

 

 

브랜드 이름이 짧으면 기억하기가 쉬워 대부분 임패트 있는 이름을 생각하지만 오히려 문장으로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브랜드도 많습니다.

 

 

브랜드 이름이 짧던 길던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여러분들의 이미지를 연상할 때 기억하기 좋은 이미지로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랜드 명을 길게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많은 단어의 사용으로 잘못된 인식으로 되지 않게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브랜드 이름이 결정되었으면 특정한 컬러나 모양, 형태, 패턴을 결정하여 상표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이 만든 브랜드와 로고를 인식할 때까지 그 특징으로 일관성 있게 지키시고 다른 상품에도 적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페 창업 및 운영 > 창업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장사나 사업은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10) 2020.04.15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20) 2020.04.02
브랜드란 무엇인가?  (6) 2020.03.30
카페 인테리어  (2) 2020.03.25
카페 창업 준비  (0) 2020.03.19